티스토리 뷰

포스코퓨처엠, 3분기 실적 부진과 향후 성장 가능성

포스코퓨처엠, 3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성장 가능성 유지

포스코퓨처엠(003670)이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하면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교보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포스코퓨처엠은 연결 기준 매출액 9,228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대비 28.2%, 96.2% 감소했습니다.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

이러한 실적 부진은 일회성 요인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양극재와 천연흑연 부문에서 발생한 재고평가손실과 고로 개수 종료 후 가동률 하락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4분기 전망 및 향후 성장 가능성

하지만 포스코퓨처엠은 4분기에 NCA 제품의 가동이 시작되면서 비수기 부진을 만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보증권은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392억원, 영업이익 141억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N87 제품의 신차 효과와 고객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한 인조흑연 음극재 수요 증가, 북미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확대 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 의견 및 목표 주가

교보증권은 포스코퓨처엠에 대한 투자 의견을 'BUY'로 유지하며 목표 주가는 300,00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3분기 실적 부진은 일회성 요인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되며, NCA 제품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하반기에는 전 사업부의 정상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론

포스코퓨처엠은 3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향후 NCA 제품의 가동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실적 회복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포스코퓨처엠은 여전히 주목할 만한 투자처로 평가됩니다.

포스코퓨처엠, 3분기 실적 부진과 향후 성장 가능성 상세보기

댓글